시사

시사 > 전체기사

인천 서구 청라블루노바홀 공식 개관

486석 규모 전문 공연장

이재현 인천서구청장이 지난 22일 청라블루노바홀 개관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인천 서구 제공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공연, 전시 복합문화공간 ‘청라블루노바홀’이 지난 22일 연극공연과 함께 문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4년여 공사 끝에 올 7월 준공된 ‘청라블루노바홀’은 2019년 11월 준공을 앞두고 뜻밖의 화재로 인해 개관을 미루게 됐다. 이후 화재 원인을 분석하고 보수공사 끝에 22일 인천을 배경으로 한 연극 ‘달려라, 아비’ 공연과 함께 개관을 맞았다.

이날 개관 행사는 이재현 서구청장이 공연 시작 전 무대에 올라 개관선포를 하는 것으로 치러졌다.

청라호수공원 내 위치한 청라블루노바홀은 지상 1~2층 486석 규모 음악공연, 연극, 뮤지컬 등 전문예술 공연장을 갖추고 지하 1층에는 전시 공간이 마련됐다.

서구 관계자는 “블루노바홀은 푸르다는 뜻의 ‘Blue’와 새 소식이라는 포르투갈어 ‘Nova’의 합성어로 ‘푸른 새 소식’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며 “이처럼 문화예술공연 새 소식을 주민에게 들려드리고 좋은 공연으로 보답하는 블루노바홀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