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왜 거기서 나와…’ 美 아파트단지 배수구서 악어 출현

WKRG-TV 캡쳐.

미국 앨라배마주에 있는 한 배수구에서 악어가 기어 나오는 사건이 발생했다.

AP통신에 따르면 지난 25일(현지시간) 앨라배마주에 모바일 카운티 아파트 단지에 위치한 배수구에서 악어가 기어 나왔다. 더구나 악어가 출현한 시간은 아이들이 하교 후 스쿨버스에서 하차하는 시점이어서 지켜보던 이들의 충격은 더욱 컸다.

집에 돌아가던 길 배수구에서 악어가 나타나는 것을 목격한 캐니샤 밀러와 그녀의 남자친구 앤서니 패터슨은 처음에 “저것이 정말 악어인가”라며 깜짝 놀랐다고 매체에 전했다.

악어인 것을 확인한 두 사람은 경찰과 야생동물 구조단체에 즉시 이 상황을 신고했다.

WKRG-TV 캡쳐.

악어는 아이들이 내리고 있는 스쿨버스에서 불과 15.2m밖에 떨어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배수구에서 기어 나왔으며, 아파트 단지 쪽을 향해 점점 다가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소식을 접한 주민들은 악어 주변으로 몰려들었고 몇몇 사람들은 이 광경을 휴대전화로 촬영했다. 패터슨은 “마을 주민들 역시 이 상황에 굉장히 놀랐다”고 말하며 “아파트 단지에서 이런 장면을 보는 것은 처음”이라고 덧붙였다.

마을 쪽으로 향하던 악어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야생동물 구조 단체 ‘게임 앤 와일드라이프’가 포획해 트럭에 싣고 간 것으로 알려졌다.

한제경 인턴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