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강점 보인 넷마블, 콘텐츠 부문 또 수상

콘텐츠경쟁력지수 92.24점으로 최고점 달성
앞선 소셜아이어워드 2021서도 2관왕 올라


게임사 넷마블이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발표한 ‘2021 제 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소비자와 통하는 기업의 업무를 평가하고 수상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은 소통지수 평가, 콘텐츠경쟁력지수 평가, 운영성 평가, 모니터링 등 네 단계의 평가과정을 통해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IT·게임부문 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브랜드콘텐츠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넷마블은 2021년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에서 S등급 88.39점을 얻어 100대 기업의 평균인 83.09점을 상회하는 점수를 받다. 그 중 ‘콘텐츠경쟁력지수’는 92.24로 심사 대상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앞서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유튜브 부분의 콘텐츠 혁신 대상을 비롯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영향력을 인정 받았다. 앞서 열린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앞으로도 숏폼비디오를 활용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시장까지 저변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내년에는 파트너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뉴미디어를 활용한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