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안동서 게임도 즐기고 황금 고등어도 찾아보자!”

안동시 관광협의회, 통합 관광 플랫폼 ‘안동을 담다’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안동에서 간고등어 구이도 먹고 황금 고등어까지 찾아보자!”

경북 안동시 관광협의회(회장 권혁대)는 통합 관광 플랫폼 ‘안동을 담다’(https://addmo.kr) 오픈을 기념해 ‘안동에서 황금 고등어를 찾아라’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포스터).

이번 이벤트는 가족 나들이객들이 옛 시절을 떠올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추억의 게임으로 구성했다.

이벤트는 다음 달 4~5일 이틀 간 안동관광커뮤니티센터 ‘여기’(탈춤공원) 앞 마당에서 열린다.

안동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달고나 게임, 안동 관광 OX퀴즈, 황금 고등어 보물찾기, 안동 황금 특산품 찾기 등의 추억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의 우승자에게는 현장에서 특산품 구입이 가능한 ‘여기’ 상품권이 주어진다.

지역 특산품과 지역의 공예,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프리마켓도 함께 열린다. 게임과 프리마켓 참여는 ‘안동을 담다’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게임 참가자 전원에게는 현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5000원권 ‘여기’ 상품권이 지급된다.

코로나 방역 지침을 준수해 모든 게임은 사전 선착순 100명만 신청 가능하고 백신 접종 2차 완료자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안동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은 어른, 어린이 2인 1조로 총 50팀이 참가할 수 있다. 황금 특산품 찾기는 안동 농특산품을 찾아 사진으로 찍어 다음 달 5일 정오까지 ‘안동을 담다’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리면 자체 심사를 통해 대상 수상자에게 황금 고등어(순금)가 경품으로 지급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재미있고 특별한 안동 관광 정보가 지속적으로 제공된다.

안동시 관광협의회 관계자는 “추억의 게임을 즐기며 가족, 연인, 친구들과 힐링의 시간을 갖기를 바라며,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관광업계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안동=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