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아프리카TV, ALL 시즌3 본선 A·B조 경기 진행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 진행, 준결승 진출팀 가려


전 프로게이머와 게임 방송자키(BJ)가 팀을 짜 시합을 하는 e스포츠 대회 ‘ALL 시즌3’ 경기가 이번주 진행된다.

아프리카TV는 29일부터 3일간 ‘리그 오브 레전드’로 진행하는 ‘아프리카TV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ALL) 시즌3’ 본선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

ALL은 전 프로게이머 및 전 시즌, 현 시즌 마스터 티어 이상 게이머가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다.

본선에 참가한 6개 팀은 지난 23일부터 A조와 B조 2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조별 풀리그를 벌이고 있다. A조에는 조지명식 1위인 ‘우승경험자들(스맵, 저라뎃, PawN, 최기명, 구거)’을 포함해 ‘호춧가루(린다랑, 준밧드, 권지인, 오뀨, 이상호)’, ‘아프리카 담원(트랩, 나탈리, 백크, 레이닝, 데스티니)’이 포함됐고, B조에는 조지명식 2위인 ‘구프리카(마린, 스피릿, 쿠로, 존크레이머, 투신)’와 ‘망백황숟도(Destroy, 라쿤, 레인보우, 달카, 성훈)’, ‘스진남(트할, 마이티베어, 불비, 초보원딜러, 나는눈꽃)’이 들어갔다.

29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A조 3경기에는 ‘우승경험자들’과 ‘아프리카 담원’이 맞붙는다. 30일엔 B조 2경기 ‘망백황숟도’와 ‘스진남’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다음달 1일은 B조 3경기인 ‘스진남’과 ‘구프리카’의 경기가 열린다.

모든 경기는 5판 3선승제이고, 5세트로 갈 경우 블라인드 픽으로 진행한다. 블라인드 픽은 챔피언 선택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든 선수가 각자 원하는 챔피언을 골라 경기하는 방식을 뜻한다.

이번 ALL 시즌3부터는 새로운 ‘승점 포인트’ 방식이 도입됐다. 경기 승리를 통해 획득한 각 조의 승점포인트 상위 2개팀이 4강에 진출하는 방식이다. 상대에게 3 대 0 완승을 거두게 되면 3포인트, 3 대 1로 승리하게 되며 2포인트, 3 대 2로 승리하는 경우에는 1 포인트가 주어진다.

ALL 시즌3 4강 경기는 다음달 2일, 결승전은 8일 진행한다. 본선 및 4강 경기는 온라인으로, 결승전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