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팔레트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센터 개소

스마일게이트 산하 희망스튜디오,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창의 커뮤니티 센터 개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서 팔레트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센터를 개소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게임사 스마일게이트에서 운영하는 희망스튜디오가 지역아동센터 경기도 성남시에 ‘함께여는 청소년학교’와 함께 팔레트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센터를 개소했다.

팔레트 커뮤니티 센터는 어린이의 창의·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이다. 참여형 공간설계를 통해 아이들이 직접 공간 기획 과정에서 의견을 내면서 자신들의 상상을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희망스튜디오측은 설명했다.

희망스튜디오의 ‘팔레트’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관심사를 발견하고 자기주도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 환경 플랫폼이다. 지난 2018년부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창의·창작 활동 지원을 위해 지역사회 리더십 발굴 프로그램 및 IT 전공 대학생 위주의 멘토 커뮤니티 운영, 창의 워크숍 진행 등 지속적으로 로컬화 사업을 진행했다. 2020년 한 해에 576명의 아동이 참여했고, 대학생 멘토링은 512시간이다.

게임사측은 이번 창의 커뮤니티 센터 개소를 계기로 그 동안 축적된 창의/창작 환경 로컬화의 노하우가 커뮤니티로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이번 팔레트 커뮤니티 센터 개소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창의환경 로컬화의 시작이라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