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김종인, 라디오 생방송 1시간전 돌연 출연취소 통보

국민의힘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일 서울 종로 교보빌딩 컨벤션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의 '정치혁명' 출판기념회에 참석했다. 연합뉴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일 예정돼 있던 라디오 생방송 출연을 돌연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CBS 라디오 ‘한판승부’의 진행자 박재홍씨는 지난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한판승부 100회 특집 1부에서는 예고 드린 대로 당초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의 스튜디오 출연이 예정돼 있었다. 그런데 생방송 1시간 전에 일방적으로 출연 취소 통보를 하셨다. CBS 제작진은 이를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박씨는 “방송은 선대위가 아니라 공공재다. 청취자와의 약속인 거다”라며 “여러 사정이 있으셨겠지만 지금까지도 아무런 사과 말씀 없이 일방적인 방송 출연 취소 통보에 다시 한번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라고 지적했다.

한편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은 박용진 의원의 출판기념회 행사장을 찾았다. 박 의원은 지난 2016년 김 전 위원장이 민주당의 비대위원장으로 있을 때 비서실장을 역임하며 인연을 맺었다.

김 전 위원장은 행사를 마친 뒤 ‘이준석 대표가 윤 후보와의 갈등으로 칩거에 들어갔는데, 현 상황을 어떻게 보는가’라고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나는 거기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전혀 모른다”라고 답했다. ‘민주당을 도울 생각이 있는지’를 묻는 말에는 “쓸데없는 소리 하지 말라”라고 했다.

나경연 기자 contest@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