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중부대 ‘산학협력 네트워킹데이’…“일자리 창출 앞장”


중부대학교는 지난 1일 고양캠퍼스 세종관에서 산학협력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협력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산학협력 네트워킹데이’와 함께 ‘제8회 JB-Valley 창업경진대회 및 옥션마켓’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및 현장실습 수기공모전’도 함께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역 거점 대학인 중부대가 협력 중인 산업체 및 주요 기관들과의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옥션마켓은 중부대 창업교육센터의 창업 동아리가 1년 동안의 활동을 마무리 짓는 프로그램으로 중부대와 협력 관계인 가족 기업을 초빙,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기업에 조언을 구하고 논의를 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행사에 참석한 가족 기업은 창업 동아리의 아이디어와 시제품, 현장실습을 통한 캡스톤디자인의 우수한 작품에 대해 평가하고 사업화를 위한 현실적 조언도 했다.

중부대 이정열 부총장은 “중부대는 실용적인 학생 교육과 연구 활동을 진작하기 위해 대학이 보유한 자원과 인프라를 지역사회 그리고 각 산업현장의 기업들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지역경제와 산업을 살리는 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려고 한다”며 “현재 일자리 창출과 청년 취업률 향상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산학연(관)이 협력하고 각고의 노력을 해야 하는 시기이므로 중부대는 인성을 겸비한 우수한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해 기업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 확대와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산업체, 유관기관과의 상호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한다. 이는 곧 학생들의 성장과 중부대의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