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포스코 Park1538 콘텐츠 ‘철의문명’,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포스코 Park1538 콘텐츠인 철의 문명. 물, 불, 바람, 흙이 인류의 상상력과 만나 펼쳐지는 철의 역사와 스토리를 인터랙티브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는 Park1538 홍보관의 대표 콘텐츠 ‘철의 문명’이 2021년 앤어워드에서 디지털콘텐츠 분야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이 공식 후원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디지털산업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시상한다.

철의 문명은 Park1538에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시각특수효과 전문업체 자이언트스텝과 디지털 디자인 회사 디스트릭트의 컨소시엄으로 제작했다.

높이 11m의 360도 공간 속에서 ‘물, 불, 바람, 흙이 피워 낸 문명의 꽃 철’ 이라는 주제로 실시간 반응형(리얼타임 인터랙션) 기술로 체험형 콘텐츠를 선사한다. 특히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변하는 화려한 영상미로 인기를 끌고 있다.

Park1538은 열린 공간 ‘Park’와 철의 녹는점이자 임직원의 땀과 뜨거운 열정을 의미하는 ‘1538℃’의 합성어로, 무한한 철의 재활용성과 인간의 창의성을 의미하는 무한루프를 컨셉으로 디자인해 작년 4월 문을 연 복합문화공간이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