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인하대 공간정보공학과 동문회 장학기금 1억 약정

1차 1600만원 기부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지난 17일 공간정보공학과 동문회 장학기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 원혜욱 대외부총장, 박현순 대외협력처장, 권용구 공과대학장과 공간정보공학과 이규성 교수, 김태정 교수, 박관동 교수, 박노욱 교수, 홍성철 교수가 참석했다.

동문 측에서는 동문회장인 이용익 서울시 공간정보담당 주무관, 김영진 ㈜이포즌 대표이사, 이홍식 LX 경기지역본부 공간정보사업처 과장, 조우진 ㈜엔토포스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공간정보공학과 동문들은 학과 설립 30주년인 오는 2024년까지 장학기금 총 1억원을 출연하기로 약정했다. 1차로 1600만원을 기탁했다.



장학기금은 디지털트윈, 스마트시티 등 4차 산업혁명과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할 공간정보 전문가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뜻 깊게 사용될 예정이다.



공간정보공학과 김영진 동문은 “1994년 학과 설립 이래로 그동안 배출된 공간정보공학과 동문들이 현재 우리나라 공간정보의 각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어 자긍심을 느낀다”며 “이번 학과장학기금 모금을 계기로 동문들과 함께 모교와 학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정 공간정보공학과 학과장은 “동문들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여 더욱 차별화되고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미래의 공간정보 리더들을 길러내겠다”고 답했다.



조명우 총장은 “현업 일선에서 전문가로서 일하는 모습만으로도 후배들에게 훌륭한 본보기인데 장학기금까지 모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우리 학생들이 일터에서도 능력 있는 후배가 되게끔 모교를 수준 높은 배움터로 가꿔가겠다”고 밝혔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