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함께하는 ‘취업컨설팅’ 2기 모집

2월 13일까지 50여명 모집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오는 2월 13일까지 광양시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취업컨설팅’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광양제철소는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지난해 처음 지역 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취업컨설팅’을 실시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 역시 ‘직무세션’과 ‘취업세션’으로 나눠 개인별 취업 목표 설정부터 진로상담·자기소개서 첨삭·면접 코칭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집중적인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참여자의 학교·전공 등을 고려해 취업 멘토를 선정하여 1:1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취업역량 향상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멘토가 될 광양제철소 직원들은 전문적이고 책임감있는 취업 멘토링을 위해 별도 교육까지 이수할 계획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직무세션에서는 최근 취업시장에 밝은 광양제철소 신입사원들이 멘토가 되어 생생한 취업 노하우, 직무, 회사생활 등 취업 선배에게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다.

취업세션에서는 인사부서 실무담당자들이 채용 트렌드, 자소서 작성법, 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팁을 제공한다.

본인 또는 부모님이 광양시에 주소를 둔 만 39세 이하의 취업준비생 50여명을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 시, 소속학교, 전공, 학년, 희망직종·직무 및 자기소개서(권장)를 제출하면 된다.

컨설팅은 2월 21일(월)부터 2월 23일(수)까지 총 3일 동안 광양청년꿈터에서 진행되며, 대상자 선정이 완료되면 세부 일정은 추후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지원접수는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포함한 제출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고, 본인 접수만 가능하다. 서류 양식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포스코-광양시와 함께하는 취업컨설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스코 취업컨설팅 담당자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광양=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