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스마일게이트, 인디 모바일 게임 ‘만나자 조상님’ 출시

사내 창의·창작 지원 프로그램 ‘CCL’ 통해 발굴한 신작
회사 구성원 아이디어를 게임 서비스로 지원하는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는 사내 임직원들의 창의·창작을 지원하는 사내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티브 챌린저스 리그(CCL)’의 결실로 인디 모바일 게임 ‘만나자 조상님’이 정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일에 출시한 ‘만나자 조상님’은 CCL 1기 참가팀 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조휘연 선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현진 선임, 지새봄 선임 등 3명이 결성한 ‘만조’ 팀이 개발한 인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잘생긴 조선 선비’들이 등장하는 비주얼 노벨 장르다. 유료 선택지 및 추가 결제 없이 게임 구매 후 모든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의 사내 창의·창작 프로그램인 CCL은 스마일게이트 직원들이 회사 업무 외 별도로 자신이 평소 구상해 온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게임이나 앱 서비스를 창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스마일게이트는 CCL 참가자들이 업무 시간 이외에 프로젝트에 참여해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장비, 장소, 활동비 등을 지원했다. 지난 2020년 1기에서는 21개 팀이 참여해 3개월의 활동 기간을 거쳐 18개 게임과 앱 서비스를 개발했고, 지난해 2기 역시 22개 팀이 참여해 총 18개의 게임과 앱 서비스를 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