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인천 서구 지역화폐 기부플랫폼 1328만원 모금성공

공동모금회에 전달
당초 모금액 사실상 달성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25일 모금액 전달식을 열고 지역화폐 기부 플랫폼 ‘서로도움’으로 모금한 1328만원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상범)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서구는 지난해 11월부터 이달까지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사업을 기획해 운영했고 총 675명이 794회 기부에 동참해 1328만원을 모금했다. 당초 목표액 1400만원의 95%를 달성했다.

특히 가정폭력 피해 가정을 위한 모금은 개시 열흘 만에 목표액 500만원을 달성하는 등 주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서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모금한 모금액을 가정폭력 피해자로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모녀가정, 치료 비용이 큰 치과 치료가 필요한 가정 등에 생활비, 의료지를 지원하고 검단노인복지관 독거노인 한과 나눔 사업 등에 지원할 예정이다.

서구는 지난 2020년 12월에 전국에서 최초로 지역화폐 ‘서로e음’ 내 기부플랫폼 ‘서로도움’을 선보였다. 1년 남짓한 운영 기간에 생활비, 의료비, 기획사업 등을 추진해 누적 총 4645만원을 모금했다. 참여 인원이 4000명에 달하는 등 나눔 공동체 확산에 매개체로 자리잡으며 따뜻한 기적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서로도움’은 앱 활용으로 쉽게 소액으로도 기부가 가능하다는 점 등 혁신과 창의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서로도움’으로 구민 한분 한분 소중한 정성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표 기부 콘텐츠로 자리잡은 ‘서로도움’ 추진 사업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