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네이버 프로필 업뎃…논란됐던 ‘학력사항’ 추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 오른쪽 사진은 그의 네이버 프로필. 뉴시스, 네이버 화면 캡처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가 인터넷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개설한 프로필 페이지에 학력 사항과 수상 내역을 추가했다.

27일 김씨의 프로필 ‘학력 사항’에는 총 4건, ‘수상 내역’에는 총 3건이 추가로 기재됐다.

추가된 학력 사항은 경기대 회화 학사(∼1996), 숙명여대 교육대학원 미술교육 석사(∼1999),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디자인학 박사(∼2008),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과 경영전문석사(∼2012) 등이다.

특히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과 경영전문석사의 경우 그간 ‘서울대 경영학과(전공) 석사’ 등 허위 이력 논란이 일었던 부분을 정정한 점이 눈길을 끈다.

윤석열 후보 부인 김건희씨 네이버 프로필 캡처

수상 내역엔 마크 로스코전을 주관했을 당시 받았던 제2회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전시부문 최우수상·최다관객상·기자상을 기재했다.

김씨 또는 대리인이 학력 사항과 수상 내역을 네이버 측에 직접 요청해 공개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김씨는 지난 24일 처음으로 네이버에 프로필을 제공해 사진과 이력이 노출되도록 했다.

정치권 안팎에선 네이버 프로필 공개와 함께 김씨의 공식석상 등판도 초읽기에 들어간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