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연예·스포츠 > 연예

BTS, 美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3개 부문 노미네이트

‘올해의 그룹’·‘베스트 팬’·‘베스트 MV’ 부문 노미네이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7일(현지시간)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이날 발표한 후보 명단에서 BTS가 ‘올해의 베스트 듀오·그룹’ 후보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BTS는 이 상을 두고 브루노 마스, 앤더슨 팩이 구성한 듀오 실크 소닉, 마룬5, AJR, 댄 앤 셰이 등 글로벌 스타들과 경쟁한다.

BTS '2022 아이하트라디오 어워드' 노미네이트 이미지. 빅히트 뮤직 제공

BTS는 빌보드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한 ‘버터’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 후보에, 최고의 팬덤에 주어지는 ‘베스트 팬 군단’ 부문 후보에도 선정됐다.

‘베스트 팬 군단’ 상의 경우 지난 2018년부터 4년 연속 BTS의 팬클럽 ‘아미’가 수상했다. 지난해 BTS는 올해와 마찬가지로 3개 부문 후보에 올라 ‘베스트 뮤직비디오’와 ‘베스트 팬 군단’ 부문 2관왕을 차지했다.

BTS는 2018년 ‘베스트 보이 밴드’와 ‘베스트 팬 군단’ 부문에서 처음 상을 받았다. 이듬해엔 ‘베스트 팬 군단’상을, 2020년에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베스트 뮤직비디오’와 ‘베스트 팬 군단’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해엔 ‘다이너마이트’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 상과 ‘베스트 팬 군단’ 상을 받았다. ‘다이너마이트’ 안무를 만든 빅히트 뮤직의 손성득 퍼포먼스 디렉터도 ‘페이보릿 뮤직비디오 안무’부문에서 트로피를 안았다.

올해 시상식은 3월 22일 로스앤젤레스 슈라인 오디토리엄에서 진행된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