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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청강대에 교과과정 개설

‘PROJECT MOD’ 활용, 게임콘텐츠스쿨 게임전공 정규 강의로 편성


넥슨은 청강문화산업대와 손잡고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넥슨은 ‘크리에이터들의 놀이터’를 목표로 자사에서 개발 중인 ‘PROJECT MOD’의 예비 창작자를 양성하고 청강대와 상호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이번 산학연계 활동을 진행한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2022년도 1학기 게임전공 교과목으로 ‘XR콘텐츠의 이해’가 개설된다. 총 15주차 과정으로 이뤄진 강의에서 학생들은 ‘PROJECT MOD’의 제작 환경과 사용법을 통해 콘텐츠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학습하고 플랫폼 내 제작 기능으로 각종 실습을 수행하게 된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은 ‘PROJECT MOD 플랫폼 실습을 통한 메타버스 구성하기’라는 제목의 특강을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다. 이외에도 청강대에 ‘PROJECT MOD’ 중심의 동아리가 신설돼 올해 1학기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넥슨 김대훤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은 “청강대와의 이번 협업으로 훌륭한 예비 창작자들이 콘텐츠 제작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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