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미션 > 전체

‘엄마표 행복아트 독서놀이’ 인성도↑ 재미도↑

최옥주 한국창의력아트교육연합회 회장 신간
인성동화 주제에 맞춤한 창작 프로그램 북


‘안녕 자두야 인성 동화 시리즈’(18권·이하 인성동화)를 읽으면서 다양한 놀이와 창작을 하도록 돕는 프로그램 북 ‘엄마표 행복아트 독서놀이’(표지)가 나왔다. 저자 최옥주(사진) 한국창의력아트교육연합회 회장은 6일 “엄마가 홈 멘토가 돼 아이들과 놀면서 인성 동화를 읽고 창의적인 예술과 용합된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인성동화는 배려 긍정 정직 용기 협동 화해 등 18가지 좋은 인성을 함양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 책은 각각의 주제에 맞춰 목걸이, 향수, 메모판, 바구니, 시계, 액자 등 18가지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한다. 예를 들어 배려를 주제로 한 챕터에서는 냅킨을 담을 수 있는 ‘배려 냅킨 주머니’ 만들기가 소개돼 있다. 책에 필요한 재료를 준비한 뒤 가정이나 학교에서 활용하기 좋다.


숭실대 대학원에서 실내디자인으로 공학석사 학위를 받은 최 회장은 20여년간 학교, 도서관, 평생학습센터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창의력아트테라피와 창의력아트독서놀이를 개발했다. 미션드림선교회 대표인 남편 강장식 목사와 함께 독서놀이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있다. 그는 “이 책에 성경 말씀을 담은 워크지를 추가하면 교회 학부모와 주일학교 교사들도 활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강주화 기자 rula@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문서선교 후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