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시민 입장에서 생각·실천”…민원 서비스 눈길


경기 구리시는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안내와 민원인의 눈높이에서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등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나서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합민원실 입구에서부터 민원처리가 끝날 때까지 민원봉사과장을 비롯해 민원실 직원들이 적극적인 민원안내로 시민들의 업무 편의를 돕고 있다.

또한 각 기능별 창구배치, 민원서식 견본 서류 준비 등 서류작성을 돕고 있으며 민원인 전용 컴퓨터, 팩스, 프린터기 등을 비치해 언제나 무료로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실천하는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환경조성과 친절응대로 민원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구리=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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