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교육감 “지원에 중점 두고 사립학교와 적극 소통”

14일 수원과학대학교서 특강 나서
“소통 창구 구성, 공감대 바탕 정책 추진”


“사립학교는 하나의 교육주체이자 소중한 교육 현장이다. 경기도교육청은 규제가 아닌 지원에 중점을 두고 사립학교 현장과 적극 소통하겠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14일 수원과학대학교 신텍스에서 열린 한국 사립 초·중·고 법인협의회 경기지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사립학교 법인 관계자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도내 사학법인과 경기교육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한국 사립 초·중·고 법인협의회 경기지회 의뢰로 마련됐다.

특강에서 임 교육감은 “사립학교가 존재하기 때문에 사학 업무 담당 부서인 사립학교지원과의 역할이 있는 것”이라며 “사립학교가 건학이념에 따라 자율적으로 학교를 운영할 수 있도록 소통 창구를 구성해 현장 공감대를 바탕으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중요한 것은 학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 개성이 존중될 수 있는 교육 실현”이라며 “사립학교 현장이 의지를 갖고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고민하고, 적극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도내 사립학교 이사장, 사학법인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도내 사학법인은 총 152개(관내 128개, 관외 24개)이며, 사립학교는 총 248교다.

수원=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