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미션 > 전체

CEO 실록학교…태종과 세종이 배우고 실행한 ‘제왕학’ 배운다

서울숲양현재, 내달 23일~5월 18일 매주 목요일 서울 강남 호텔리베라청담서

지난 CEO 실록학교 강의 모습.

서울숲양현재(학장 권혜진)는 다음 달 23일부터 5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5~9시 서울 강남구 호텔리베라청담에서 ‘CEO실록학교’를 개최한다.

조선왕조실록에 나타난 태종과 세종의 국가경영 리더십을 ‘제왕학’의 관점에서 교육한다.

강의 내용은 리더의 자기 관리와 공사 구별, 군신 관계, 인재 변별과 인재 쓰기, 승계와 후견 등이다.

태종과 세종의 발자취를 따라 ‘세종의 식탁’을 즐기는 일일답사 시간도 진행한다.

강사는 ‘세종의 적솔력’ 저자 박현모 교수, ‘이한우의 태종 이방원’ 저자 이한우 논어등반학교장, 권혜진 서울숲양현재 학장, 김민호 변호사, 전명윤 칼럼니스트 등이다.
박현모 교수의 강의.

삽화=국민일보 그림창고.

권혜진 서울숲양현재 학장은 “CEO실록학교는 최고경영책임자(CEO)에게 리더십의 기본을 성찰하고 위기 극복에 필요한 참신한 상상력을 충전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늘 다시 찾게 되는 배움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교육 과정은 서울숲양현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입학신청은 31일 오후8시까지다. 서울숲양현재 이메일(academy@yanghyunjae.com)로 문의할 수 있다.

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문서선교 후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