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미션 > 전체

건강한 교회와 미래 세대 세우기…미래교회전략연구소 출범

게티이미지뱅크

건강한 교회와 미래 세대를 세우기 위해 변화를 예측하고 시나리오를 분석하는 미래교회전략연구소가 출범한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목회 플랫폼 네트워크를 지향한다.

미래교회전략연구소(소장 문재진 목사)는 오는 8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1층 그레이스홀에서 연구소 설립 및 이사장 신정호(전주 동신교회) 목사 취임 예배를 드린다고 1일 밝혔다. 신 목사는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 전 총회장을 지냈다. 부이사장은 현 총회장인 이순창 서울 연신교회 목사가 맡는다.

연구소는 한국교회 미래를 위해 목회자의 성장, 목회전략 컨설팅, 교육목회 플랫폼, 다음세대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등을 목표로 한다.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목회자 미래 최고위 과정 및 지역별 거점교회를 중심으로 한 특강 등을 이어갈 계획이다. 신학생을 대상으로 목회진로 아카데미와 미자립·개척교회를 위한 학습 자료 및 예배 지원을 제공하는 센터 역할도 담당할 예정이다.

연구소장 문재진 목사는 “청년과 청소년을 위한 미래준비학교, 신중년으로 일컬어지는 교회 임직자들을 위한 교육, 건강한 투자를 위한 성경적 재정 사용 등을 위한 세미나도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우성규 기자 mainport@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문서선교 후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