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와 돈’… “현실 문제 어떻게 풀것인가” 조너던 OMSC원장 초청 포럼


한국선교연구원(KRIM·문상철 원장)은 오는 13일 '선교와 돈'을 주제로 선교학 포럼을 개최한다.

서울 상암동 나눔교회에서 오후 4시부터 개최되는 포럼에서는 선교와 돈 문제를 연구해온 조너선 봉크 박사가 내한해 발표한다.' 스코틀랜드 에든버러대학에서 선교 역사를 전공하고 OMSC(Overseas Ministries Study Center) 원장으로 있는 봉크 박사는 선교와 재정문제 연구로 세계 선교학계에서 잘 알려진 인물이다.

KRIM은 "선교를 다른 문화 안에서 복음을 전하는 것으로 말할 수 있지만 실제 선교에는 많은 이슈가 있고, 그 중에서 돈은 많은 이슈와 연관돼 있다"며 "포럼을 통해 실제적으로 부딪치는 돈 문제를 다룰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5일 오후 7시 나눔교회에서는 '선교사 타문화 적응의 심리학'을 주제로 강좌도 개최한다.

선교사들이 선교지에서 겪는 다양한 상황을 심리학적으로 이해하도록 돕고, 교회와 선교에 관심있는 성도들이 선교사를 이해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02-2654-1006).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신청하기

국내외 교계소식, 영성과 재미가 녹아 있는 영상에 칼럼까지 미션라이프에서 엄선한 콘텐츠를 전해드립니다.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