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단신] 가수 조갑경 식당 창업기 방송 外

[방송 단신] 가수 조갑경 식당 창업기 방송 外 기사의 사진

◇ 케이블·위생채널인 Q채널이 27일부터 매주 월요일 밤 12시 가수 조갑경의 식당 창업기를 그린 '조갑경의 돈돈돈'을 방송한다.

'리얼 생계 버라이어티'인 이 프로그램에서 그는 창업 컨설턴트 이홍구씨와 요리연구가 이혜정씨의 도움으로 돼지요리 전문 식당을 창업하고, 실제 운영한다. 미용실과 실내 포장마차, 피부 관리실 등 3번의 창업에 모두 실패했던 조갑경은 "이미 창업에 도전, 실패해 본 경험자로서 주부들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나섰다"며 "내 생애 마지막 기회라는 각오로 열심히 해보겠다"고 밝혔다.

◇ EBS 가 '3분 영어'를 한 권으로 묶은 책 '생각하는 영어사전 ing'를 출간했다. '3분 영어'는 단어에 얽힌 역사·문화·인류학적 배경에 대해 영상으로 설명하는 영어단어 해설프로그램이다. 책에서는 '3분 영어'가 미처 다루지 못했던 사연, 부가 지식 등을 담았다. 마틴 루터 킹, 알베르 카뮈, 마거릿 대처, 체 게바라를 비롯해 앨 고어, 스티브잡스, 빌 게이츠 등 명사의 문장을 소개하고, 영어 단어가 지닌 시사적 가치와 그 단어에 얽힌 역사적 일화 등도 얘기한다.

전병선 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