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단신] EBS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3 방영 外


◇EBS는 인기 유아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3를 4일부터 매주 월∼화요일 오전 9시에 방영한다. 총 52편으로 제작된 시즌3에서 주인공 펭귄 뽀로로는 멋진 비행사로 변신해 하늘을 날고 싶다는 소원을 이루게 된다. 또 외계인 친구 뽀뽀와 삐삐, 에디가 탄생시킨 로봇친구 로디, 마법사 드래곤 통통이 등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해 재미를 더한다. 2003년 11월 EBS를 통해 첫선을 보인 '뽀롱뽀롱 뽀로로'는 2006년부터 3년 연속 대한민국 캐릭터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받았으며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일본 등 해외 90여개 국에 수출됐다.

◇KBC 광주방송이 창사 14주년을 맞아 5월 한 달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6일 방영하는 보도특집 제1부 '2015 광주, 의지와 열정'은 세계 젊은이들의 축제인 하계 유니버시아드를 유치하려는 광주 시민의 열정과 준비 상황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23일과 30일 방송될 보도특집 제2부 '죽은 강에서 생명의 강으로'와 제3부 '신 영산강시대 성공의 길'은 운하의 천국 네덜란드, 물의 도시 일본 오사카의 하천 정비와 수상 관광산업을 통해 물길이 막혀 죽어가는 영산강의 회생 방안을 제시한다. 24일 방영하는 역사다큐 '그 섬에 간 사람들'은 울릉도에 간 호남인들의 사연을 들려준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