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엘료 행복 연금술] 긍휼에 대한 자신과의 대화 기사의 사진

버나드 쇼가 말한 것처럼 사람들은 자신이 처한 상황을 한탄하면서 삶을 허비하기 좋아한다. 나도 버나드처럼 이상적인 환경을 개척하는 남자와 여자가 진솔된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

어떻게 가능한가?

수천년 전 한 중국인이 이와 관련된 다섯가지 법을 말했다. 다섯가지 법을 소개하기 전에 자신을 존중하고 우리가 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모든 것의 시작이라고 말하고 싶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어떻게 분별할 수 있나?

무언가를 실행하면서 얻는 만족으로 알 수 있다. 명예와 재물과 성공이라 할지라도 우리의 의욕과 자신에 대한 존중을 빼앗아가는 것은 해로운 것이다. 나는 성공에 억눌려서 수년 동안 쌓은 모든 것을 한순간에 망치는 사람들을 여러 번 목격했다. 그들은 결국 술에 빠지고 폭력적이고 비판적이고 회의적인 사람이 되어서 다른 사람은 물론이고 자신으로부터 멀어진다.

다시 중국인으로 돌아가자.

그 중국인은 사실 병법을 저술했지만 그 다섯 가지 법은 다른 분야에도 작용될 수 있다.

1. 소망. 이미 언급한 것처럼 우리 마음을 의욕으로 가득 채우는 것을 해야 한다. 그것을 미루거나 무시하면 우리 삶을 변화시킬 에너지를 놓치게 된다. 누군가 이것을 적절하게 표현했다. '나는 성공의 비밀은 잘 모른다. 하지만 실패의 비밀은 안다. 매번 다른 사람을 만족시키려는 행동이다.'

2. 계절의 법. 겨울의 전투와 여름의 전투가 전략과 무기에서 다른 것처럼 각자의 계절을 배우고 존중해야 한다. 기다려야 할 때에 행동하거나 행동해야 할 때 기다리면 실패한다.

3. 지형. 평지 전투와 계곡 전투는 다르다. 마찬가지로 주변을 살펴보고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주변의 지형을 살펴보고 전진할 것인지, 포위될 가능성은 없는지 따져보고 행동해야 한다.

4. 아군. 누구도 혼자 싸울 수 없다. 필요할 때 우리에게 힘이 되며 우리가 두려울 때 조언과 사기를 북돋울 수 있는 친구가 필요하다. 어느 시인의 말처럼 '그 어느 새도 자신의 날개만을 사용해서는 높이 날 수 없다.'

5. 창조력. 상황을 이해하는 데는 한 가지 방법밖에 없다. 바로 변화를 시도하는 것이다. 항상 성공할 수는 없지만 아직 가 보지 않은 길을 배우게 된다. 세상은 새로운 길로 가득하다. 우리 모두 처음 보는 숲이나 처음 항해하는 바다를 두려워한다. 하지만 누구도 실족하지 않는 이유는 자비하신 하나님의 손길이 꿈을 믿고 용감하게 도전하는 모두의 머리 위에 항상 함께하시기 때문이다.

www.paulocoelhoblog.com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