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수 기자의 건강쪽지] 단백질 적절히 섭취하며 살 빼기 기사의 사진
혹시 지금 체중조절의 필요성을 느끼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고 있습니까. 만약 그렇다면 비만치료 전문병원 365mc 식이영양위원회(위원장 김우준)의 권고를 귀담아 들으시기 바랍니다.

보통 체중 감량을 위해 육류 섭취를 피하고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조사결과 이 방법으로는 다이어트에 실패하기 쉽다는 답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365mc 식이영양위원회는 얼마 전 비만 문제로 고민하는 서울과 부산, 대전 지역 주민 2385명의 실제 식단(식사일기)을 바탕으로 문제점을 면밀하게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단백질 섭취 부족(24%)이 가장 큰 문제였고 야식(14.2%), 무작정 굶기(10.3%), 간식 섭취(9.1%), 잦은 밀가루 음식 섭취(8.7%)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잦은 회식이나 모임으로 인한 음주를 다이어트 방해 요인으로 꼽은 이들도 적지 않았습니다.

결국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선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필수 영양소와 단백질을 적절히 섭취하며 야식과 간식, 밀가루 음식 섭취를 삼가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365mc 김우준 식이영양위원장은 “굶지 않고 건강하게 하는 다이어트에 이로운 단백질로는 근육 손실 없이 체지방만 줄이는 두부, 계란, 닭 가슴살, 생선 등이 권장된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음주 유혹이 많은 회식자리는 가능한 한 피해야 하겠지요.

이기수 의학전문기자 kslee@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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