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의 계절 가을… 전국은 지금 ‘축제 속으로’ 기사의 사진
축제의 계절 가을, 전국이 축제 분위기에 흠뻑 빠져들고 있다. 서울을 비롯해 전국 곳곳에서 지역 특색을 살린 축제가 잇따라 열린다.

서울시는 대표 거리축제인 ‘하이서울페스티벌 2014’를 다음 달 1일부터 5일까지 광화문과 청계광장, 세종대로, 청계천로, 덕수궁길, 시민청, 서촌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하이서울페스티벌에는 국내외 예술단체들이 개막공연 ‘나비! 돌아오다’ 등의 무료 공연을 268회 선보인다. 프랑스, 스페인, 영국, 일본, 미국, 호주 등 6개국의 9개 공연 단체도 참여한다. 폐막일인 5일 오후 3시부터는 청계광장과 서울광장 사이 태평로 435m의 교통을 통제하고 시민들이 도로에서 마음껏 춤추고 즐길 수 있는 거리 난장 ‘끝.장.대.로’가 진행된다.

서울 삼성동 영동대로 일대에서는 다음 달 2∼5일 ‘2014 강남 페스티벌’이 열린다. JYJ의 콘서트, 국제패션쇼, 글로벌 명장셰프 음식축제, 강남 그랜드세일 등이 준비됐다. 서울 올림픽공원 일대에서는 다음 달 2∼5일 ‘제14회 한성백제문화제’가 열린다. 백제시대 생활상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 및 체험행사, 김창완밴드와 이상은 등이 출연하는 콘서트, 역사문화거리행렬 등이 펼쳐진다.

수원 공군기지에서는 다음 달 10∼12일 ‘공군과 함께 하는 2014 경기항공전’이 열린다.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과 미국 곡예 비행팀 국가대표 ‘휴비 톨슨’, 헝가리 출신 곡예비행사 ‘졸탄 베레즈’ 등의 곡예비행을 관람할 수 있다. 경기도 구리시는 다음 달 3∼5일 토평동 한강시민공원에서 코스모스 축제를 개최한다.

경북 칠곡군 생태문화공원에서는 오는 25∼28일 국내 유일 호국축제인 ‘2014 낙동강 세계평화문화 대축전’가 열린다. 대구 중구 중앙로 일대에서는 다음 달 11∼12일 퍼레이드와 각종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의암호, 춘천호, 파로호, 소양호 등 강원도 4개 호수에서는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수상레저 페스티벌인 ‘강원 4대 호수 물레길 페스티벌’이 열린다. 춘천 대표 축제인 닭갈비·막국수축제도 오는 28일까지 열린다. 전북 완주군 고산 자연휴양림 일원에서는 오는 26∼28일 ‘로컬푸드’를 즐길 수 있는 ‘완주와일드푸드축제’가,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등에서는 다음 달 8∼12일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열린다. 김제시 벽골제 앞마당에서는 다음 달 1∼5일 ‘제16회 김제지평선축제’가 개최된다.

라동철 선임기자, 대구=최일영 기자 rdchul@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