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기업 사회공헌-SK텔레콤] 기부 ‘기브유’ 봉사 ‘위드유’… 사랑 나눔 활발 기사의 사진
지난 7월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4 SK텔레콤 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에서 장애청소년들이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정보검색을 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지난해 ‘행복동행’을 선언한 이후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기존에 있던 기부 애플리케이션 ‘천사사랑 나눔 앱’을 ‘기브유(GiveU)’로 업그레이드 했다. 통신사와 상관없이 현금, OK캐시백 등으로 기부를 할 수 있도록 다양화했다.

자원봉사 매칭 플랫폼 ‘위드유(WithU)’는 희망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원하는 단체의 봉사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자원봉사 문화를 확사니키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 콘텐츠를 제공하는 ‘행복을 들려주는 도서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SK텔레콤 구성원들이 직접 음성녹음 활동에 참여하는 등 콘텐츠 확대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취약계층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1999년부터 ‘SK텔레콤 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 대회는 지금까지 350여 명에 달하는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IT를 통한 장애청소년들의 자활 의지 확립에 기여하고 있다. 저소득층, 장애인, 도서지역 등 교육 취약계층의 격차 해소를 위해 ICT 활용 스마트 러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