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경의 열매] 이용희 (31) 3년 만에 다시 ‘동성애 옹호자’들과 영적 전쟁

차별금지법 재추진·軍 형법 헌소에 시민단체들과 기도·반대 광고로 대항

[역경의 열매] 이용희 (31) 3년 만에 다시 ‘동성애 옹호자’들과 영적 전쟁 기사의 사진
이용희 에스더기도운동 대표(왼쪽 두 번째)가 2010년 11월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군대 내 동성애자를 처벌하는 군형법 92조는 반드시 존치돼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2008년 6·25국가기도회에서 김준곤 목사님은 한국이 국가안보와 도덕적·영적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우려했다. “성도들은 골방에만 있지 말고 거리로 나와 기도해야 합니다. 인터넷 광장에선 사이버 군대를 만들어 대응해야 합니다.”

김 목사님의 예견은 정확했다. 2010년 3월 20일 SBS가 동성애 미화 드라마인 ‘인생은 아름다워’를 방영했다. 휴화산처럼 꺼져 있던 영적 전쟁이 다시 시작됐다. 주말 가족드라마임에도 남자배우 둘이 서로 끌어안는가 하면 동성 간 성행위를 연상시키는 장면까지 내보냈다. 방송사 게시판에 항의 글을 올렸지만 삭제됐다.

게다가 법무부는 차별금지법 특별분과위원회를 출범하고 3년 만에 다시 차별금지법 입안을 검토한다고 발표했다. 동성애 옹호자들은 군대 내 동성애를 처벌하는 군형법이 위헌이라며 헌법재판소에 헌법소원까지 냈다. 한마디로 군대 내 동성애를 허용해 달라는 요구였다. 동성애자들은 헌재에 수많은 탄원서를 보내고 기자회견과 함께 온라인 서명도 받았다.

‘소수자 인권’을 앞세운 동성애 차별금지법안이 통과될 상황이었다. 다시 뜻있는 사람들을 모아 동성애법안 저지를 위한 싸움에 돌입했다. 참교육어머니전국모임 나라사랑학부모회 바른교육을위한교수연합 바른성문화를위한국민연합 등 시민단체와 힘을 합했다.

이 일은 기도와 금식 없이는 불가능했다. 다수의 기도자가 매일 밤 11시부터 새벽 3시까지 이 민족이 거룩하게 세워지도록 동성애 입법을 막기 위한 기도를 간절히 드렸다. 국내 주요 일간지에 11차례 동성애를 반대하는 성명광고를 냈다. 돈이 있어서 광고를 냈던 적은 한 번도 없었다. 재정이 없더라도 신문을 통해 국민에게 알려야 한다면 신문사에 전화했다. “가능한 가장 빠른 날 성명 광고를 내주십시오. 광고비는 신용카드로 결제하겠습니다.” 그런데 카드 결제일 직전까지 놀랍게도 여러 손길을 통해 광고비가 꼭 채워졌다. 전적으로 하나님께서 공급해준 것이었다.

영적 전쟁에서 가장 큰 힘이 된 분은 어머니 손춘자 권사님이었다. 어머니는 온유하셨지만 영적 전쟁에선 절대 물러서지 않았다. 당신은 자녀들이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군사로 살아가도록 늘 격려하고 축복하셨다. 어머니는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필요하다면 가진 것을 남김없이 바치는 분이었다. 교회 건축 때 ‘옥합’을 여러 번 깨는 것도 보았다.

한 번은 에스더기도운동 철야기도회에서 있었던 일이다. 에스더기도운동은 자비량 선교단체이기 때문에 스태프들이 자원봉사자로 일한다. 그날 재정이 바닥났다는 보고가 들어왔다. 재정을 위해 기도하는데 하나님께서 이런 감동을 주셨다. “어린아이가 오병이어를 내놓은 것처럼 재정을 위해서 기도하는 너희들이 먼저 헌금하라.” 참석자들과 이런 감동을 나눴다. “우리 오늘 헌금합시다. 재정을 위해서 기도하는 우리가 먼저 오병이어를 드리십시다.”

어머니도 그 자리에 계셨다. 기도회 후 회계 간사로부터 연락이 왔다. “교수님, 어머님께서 직불카드를 헌금함에 넣으셨습니다.” 그 카드는 자녀들이 보낸 생활비를 어머니가 아껴 쓰고 남은 것을 모아두던 통장 카드였다. 어머니는 늘 막내아들이 결혼할 때 쓰시겠다며 돈을 모으고 계셨다. 그런데 그걸 모두 헌금하신 것이었다. 다음날 회계 간사로부터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다시 문의전화가 왔다. “어머니께서 하나님께 전액을 드린 겁니다.”

9월 27일 동성애 합법화를 막기 위한 영적 전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때였다. 월요국가기도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저녁 식사를 하시던 어머니가 갑자기 의식을 잃었다.

정리=백상현 기자 100sh@kmib.co.kr

▶ 역경의 열매 [기사 모두보기]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신청하기

국내외 교계소식, 영성과 재미가 녹아 있는 영상에 칼럼까지 미션라이프에서 엄선한 콘텐츠를 전해드립니다.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