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북(Book)적 북(Book)적 우리 동네 마을축제 열어

효성중앙감리교회·부평제일성결교회 인천 ‘2015 세계 책의 수도’ 지정 기념

북(Book)적 북(Book)적 우리 동네 마을축제 열어 기사의 사진
인천 계양구 효성중앙감리교회(정연수 목사)와 부평제일성결교회(김종웅 목사)는 최근 부평제일성결교회 앞마당에서 ‘북(Book)적 북(Book)적 우리 동네’라는 주제로 ‘효성 1004 마을축제’를 열었다. 유네스코가 인천을 ‘2015 세계 책의 수도’로 지정한 것을 기념하고 지역 주민의 화합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축제에는 40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했다.

축제에선 주민들이 직접 책을 사고파는 ‘중고 책 장터’, 가족들의 독서 사진 콘테스트 ‘책 읽는 우리 집’, 독후감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독서감상화 경연대회’ 등 독서를 장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특히 독서감상화 경연대회에는 초등학생 70여명이 참여해 열기가 뜨거웠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민 500명과 비빔밥을 나눠 먹는 ‘500인분 비빔밥 퍼포먼스’가 진행됐다(사진). 정연수 김종웅 목사, 신학용 최원식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등도 참석했다.

전병선 기자 junbs@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신청하기

국내외 교계소식, 영성과 재미가 녹아 있는 영상에 칼럼까지 미션라이프에서 엄선한 콘텐츠를 전해드립니다.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