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5월… 얘들아, 놀러 가자 기사의 사진

이전이미지다음이미지

5월 첫주에는 어린이날을 포함해 징검다리 휴일이 이어진다. 황금연휴를 맞아 국내 놀이공원과 리조트가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놀이공원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

에버랜드는 체험형 놀이시설 ‘키즈빌리지’를 29일 새롭게 오픈한다. 매직랜드 지역 에듀센터 1층에 약 500㎡ 규모로 조성된 키즈빌리지는 웅진씽크빅과 함께 만든 에듀테인먼트 놀이시설이다. 포시즌스 가든에서는 5월 3일부터 7일까지 사육사와 함께 큰줄흰나비, 호랑나비, 긴꼬리제비나비 등 다양한 나비 관찰과 ‘나비날리기’ 체험이 매일 3회씩 진행된다. 5월 2일과 9일 그랜드 스테이지에서는 마술사 문준호와 함께 하는 ‘슈퍼 키즈 매직쇼’가 하루 2차례 펼쳐진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어린이 동반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종이접기 김영만 아저씨와 뚝딱이 아빠 김종석이 함께하는 황금연휴 특집 쇼를 비롯해 마술쇼, 어린이 합창단, 댄스 공연 등을 선보인다. 매직 아일랜드에서는 초대형 버블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은 물론 비눗방울도 체험할 수 있다. 동화 속 주인공들이 입장객에게 반가움을 전달하는 ‘스페셜 손님맞이’, 고객참여 프로그램 배역을 7개에서 17개로 추가 운영하는 ‘판타지 마스크 퍼레이드’, 백조 차량을 이용한 특집 고객참여 프로그램 ‘스페셜 월드트램 투어’ 등도 놓칠 수 없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5월 1일부터 9일까지 영업시간을 저녁 8시에서 저녁 10시로 연장한다. 지난 3일 오픈한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5월 9일까지 롯데카드 결제 본인 10% 우대 혜택을 연장 제공한다.

대명 비발디파크에선 물놀이와 다양한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다.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는 29일 오션월드 야외존을 전면 개장한다. 2.4m 대형 파도풀, 익스트림리버는 물론 전 놀이시설을 오픈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5일 오후 2시 오션월드 파도풀 무대에서는 인기 TV 애니메이션 ‘또봇’을 소재로 한 ‘또봇 뮤지컬’을 선보인다. 5월 6일 저녁 7시 비발디파크 썬큰무대에서는 부모님들을 위한 어버이날 특집 콘서트가 열린다. 7080을 테마로 인기가수 윙크, 김남조가 공연을 펼친다. 관람료는 무료.

서울랜드는 어린이날 평소보다 1시간 30분 이른 오전 8시에 조기개장한다. 서울랜드는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놀이시설 ‘출동! 슈퍼윙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TV에서만 보던 변신 비행기를 실제로 보고 탑승해보는 이색체험을 할 수 있다. 초대형 실내 놀이터 ‘베스트키즈’도 빼놓을 수 없는 필수 방문 코스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커다란 탐험선을 중심으로 마음껏 뛰놀며 다채로운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는 대형 파도 슬라이드, 타워 놀이터, 정글놀이터가 반긴다.

원마운트는 29일부터 ‘삼거리(놀거리·볼거리·먹거리) 축제’를 연다. 워터파크는 이날부터 초고층 야외 슬라이드인 스카이부메랑고를 비롯, 패밀리풀, 야외 유수풀 등 야외 워터파크를 조기 개장한다. 원마운트 야외 광장에는 ‘대한민국 줌바 페스티벌’의 프리뷰 공연이 5월 1일부터 7일에, 메인 공연을 13일에 열어 볼거리를 제공하고 쇼핑거리에는 먹거리존을 운영한다.

다채로운 공연과 이벤트가 넘치는 리조트

서브원 곤지암리조트
가 29일부터 5월 7일까지 ‘패밀리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29일 저녁 8시 30분부터 빛의 광장 특별무대에서 화려한 조명과 비눗방울로 신기한 마술을 선보이는 ‘버블매직쇼’를 시작으로, 30일에는 홍콩 세계마술대회 우승에 빛나는 역동적인 액트마술의 대가 ‘마술사K의 마술쇼’가 열린다. 5월 1일부터 6일까지는 신나는 국악이 흐르는 ‘퓨전국악공연’과 부모님과 어린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러브 팝페라’ ‘현악 4중주’ 등의 풍성한 공연이 매일 펼쳐진다.

엘리시안 강촌 콘도미니엄 2층 메이플 강의장에서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가족 참여 프로그램이 열린다. 석고 방향제 만들기, 과일 코디얼, 과자, 쿠키 만들기 행사가 열리며 유료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어린이날에는 리조트 잔디 광장 메인무대에서 사물놀이, 마술공연, 가족 레크리에이션, 어린이 체육대회가 진행된다. 페이스페인팅 및 어린이 만화영화 더빙 공연도 마련된다. 5월 6일에는 콘도미니엄 1층 로비에선 캘리그라피 문구 작성 이벤트가 열리며 가족이 참여하는 액세서리 만들기 행사도 열린다.

한화 설악 쏘라노에서는 5월 6일 오후 8시에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복화술 공연’이 진행된다. 5월 5일부터 7일까지 쏘라노 로비에서 뽀로로와 페티 포토존이 운영된다. 연휴 기간 워터피아에서는 ‘물풍선 받기’ ‘가족 수영대회’ ‘피자 만들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5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쏘라노 2실, 별관 2실에 과일과 어메니티(amenity)를 넣어 놓는 ‘행운의 객실 이벤트’도 실시한다.

한화 해운대 티볼리에서는 5월 1일부터 7일까지 ‘동백섬 투어 트레킹’을 마련했다. 리조트에서 출발해 영화의 거리, 동백섬, 누리마루 하우스 코스로 약 1시간 반 동안 진행된다.

평창알펜시아는 5월 3일부터 7일까지 아이들의 건강과 즐거움, 창의력과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주는 어린이 쿠킹 클래스, 특선뷔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급호텔 요리사와 함께하는 ‘가족피자 & 피크닉 샌드위치 만들기’ 체험도 진행된다.

휘닉스 제주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피자와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맛 볼 수 있는 쿠킹 클래스 및 연 만들기, 카네이션 만들기, 양초 만들기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5일에는 피에로와 함께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이벤트, 요술풍선 및 솜사탕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가정의 달 나눔 이벤트가 마련된다.

하이원리조트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매일 밤 강원랜드 잔디광장에서 불꽃쇼를 펼친다. 기존 불꽃쇼에 음악적인 요소를 가미해 ‘테마가 있는 뮤직 불꽃쇼’를 콘셉트로 새롭게 진행된다. 29일에는 불꽃쇼와 함께 인기가수 ‘로이킴’의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강원랜드 잔디광장에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향초 및 펜던트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분필아트 등의 가족 체험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