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선행 제보해주세요”… 알고보니 방송사 사칭

TV 인기 프로그램 제작진인 양 인터넷 커뮤니티에 글 올려… 공식 제보 전화번호 등 적시

“신천지 선행 제보해주세요”… 알고보니 방송사 사칭 기사의 사진
SBS는 4일 공식 트위터(Twitter) 계정을 통해 ‘SBS 그것이알고싶다’ 제작진을 사칭한 신천지 관련 제보 요청글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SBS트위터 캡처
인터넷 유명 커뮤니티에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을 사칭한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 제보 요청글이 올라와 논란이 일었다. 신천지 신도나 신천지에 우호적인 인물이 SBS제작진을 사칭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4일 오전 9시쯤 해당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온 ‘신천지에 대한 제보 부탁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은 “그것이알고싶다에서 신천지의 착한 선행에 대해서 알고 계신 분들의 제보를 기다린다”는 내용을 담고 있었다.

이 글을 올린 네티즌은 “신천지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풀어나가고 싶다. 신천지 여러분의 많은 제보를 부탁드린다”고 썼다. 이 글에는 ‘그것이알고싶다’의 공식 제보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 공식 스마트폰 메신저 아이디까지 적혀 있었다.

하지만 이 글은 사실 무근인 것으로 밝혀졌다. SBS는 이날 오후 2시16분 공식 트위터(Twitter) 계정을 통해 “일부 커뮤니티에서 확산되고 있는 그것이알고싶다 제작진을 사칭한 ‘신천지’ 관련 제보 요청글은 사실이 아님을 밝힙니다. 주의 부탁드립니다”라는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그것이알고싶다 제작진 관계자는 5일 “확인 결과 해당 커뮤니티에 글을 올린 네티즌은 4일 오후 2∼3시쯤 글을 수정한 다음 직접 삭제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그는 “해당 커뮤니티에 사실관계를 확인해달라고 요청했으나 글을 올린 네티즌이 글을 삭제해 작성 경위와 작성자가 파악되지 않는다는 답변만 들었다”면서 “향후 비슷한 일이 다시 발생하면 진상조사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자창 기자 critic@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