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CEO를 위한 추천도서] 기독경영 마인드 키워줄 ‘영혼의 친구’ 등 8권

[크리스천 CEO를 위한 추천도서] 기독경영 마인드 키워줄 ‘영혼의 친구’ 등 8권 기사의 사진
크리스천 CEO에게 여름휴가는 바쁜 일상을 미뤄두고 책을 통해 기독경영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가치·인재·지식 경영을 강조하는 기독경영 컨설팅업체 가인지캠퍼스(대표 김경민)는 읽을 만한 크리스천CEO 추천도서 8권을 최근 발표했다. 가인지캠퍼스 CEO북클럽 자문단이 선정했다.

‘위대한 기업을 넘어 사랑받는 기업으로’ ‘돈 착하게 벌 수는 없는가’ ‘영혼의 친구’ 등은 가치 경영을 위한 책이다. 고객 동료 파트너 투자자 등과의 전략적 관계를 넘어 사랑의 관계가 되길 바란다면 이 책들을 권한다. 특히 ‘영혼의 친구’는 직원들이 일터에서 행복하게 일하기를 원하고 그들의 인생을 성공시키고 싶은 경영자에게 일터 리더의 역할을 제시한다.

‘불편한 질문이 모두를 살린다’ ‘쏟아지는 일 완벽하게 해내는 법’ ‘하루 수업료 350만원’ 등은 인재경영에 집중했다. 하루 수업료 350만원은 일본 기업인들에게 ‘매출의 신’으로 불리는 고야마 노보루가 CEO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강의 내용이다. 600여명이 받은 수업을 요약한 책에는 핵심 경영방법 40가지가 정리돼 있고 저자의 경영 노하우와 습관 등이 기록돼 있다.

‘플랫폼 레볼루션’ ‘미래산업, 이제 농업이다’ 등은 지식경영 전문서적이다. ‘플랫폼 레볼루션’은 플랫폼 비즈니스 회사인 우버, 페이스북, 알리바바, 에어비앤비, 카카오뱅크 등의 성공 사례를 보여준다. 그러면서 비즈니스가 자원이 아닌 네트워크 경쟁으로 바뀌었다고 강조한다.

전병선 기자 junbs@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