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설교] 주님의 손길

누가복음 5장 12∼16절

[오늘의 설교] 주님의 손길 기사의 사진
주님은 치료 축복 기적 능력 사랑의 주님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주님과 함께하면 복이 있고 모든 문제를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주님의 손길은 우리에게 어떤 것을 주실까요.

첫째, 치료의 손길입니다. 주님은 인간의 힘으로는 고칠 수 없고, 추하고 더러워 어느 누구도 가까이하지 않는 나병 환자를 고쳐주셨습니다. 오늘날 죄로 얼룩진 우리라 할지라도 주님은 외면하지 않으십니다. 주님은 만병의 의사가 되십니다. 주님을 만나면 영적인 병, 마음의 병, 육체적인 병 등 어떤 병도 다 고쳐 주십니다.

또한 주님은 열두 해 동안 혈루증을 앓던 여인도 고쳐 주셨습니다. 이 여인처럼 주님을 만나야겠다는 간절한 마음과 믿음이 있으면 주님의 옷자락만 스쳐도 주님의 능력은 임합니다. 이처럼 믿음으로 주님 앞에 나오면 안 되는 일이 없습니다. 그러나 믿지 못하면 기적을 체험할 수 없습니다. 우리도 이 여인처럼 간절한 마음으로 주님 앞에 나와야 합니다. 그럴 때 기적과 능력이 임하게 될 줄 믿습니다.

둘째, 구원의 손길입니다. 모든 일에 환경을 바라보지 않고, 주의 말씀을 의지할 때 불가능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 인간은 어떻습니까. 시작할 때는 말씀을 의지하지만 조금 지나면 자기 생각과 경험, 판단을 의지할 때가 많습니다.

주님은 우리의 구원자이십니다. 주님의 손길은 죄의 바다에서 우리를 건져 주십니다. 우리가 죄를 지었다 할지라도 회개하고 자복하면 주님의 보혈로 깨끗하게 죄 사함을 받습니다. 예수님을 영접하고 믿으십시오. 주님께서는 사망의 바다에서 건져 주십니다. 환란의 바다에서 건져 주십니다. 우리가 무릎 꿇고 간절히 기도할 때 주님은 의인과 죄인을 한꺼번에 죽이지 않으십니다.

셋째, 축복의 손길입니다. 우리는 주님이 베푸시는 축복의 손길을 감사함으로 받아들이고 남에게 베풀 수 있어야 합니다. 오병이어 기적처럼 주님은 적은 것을 많게 해 주십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드리면 우리에게 30배, 60배, 100배로 베풀어 주십니다.

많이 심으면 많이 거두고 적게 심으면 적게 거두는 것이 성경의 진리입니다. 인간은 불가능을 어떻게 할 수 없지만 하나님은 불가능을 가능하게 해 주십니다. 주님이 나에게 능력을 주시면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해보자 하는 믿음을 굳게 가지시길 바랍니다.

이런 믿음을 갖고서 우리는 어디에서든 긍정적으로 말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환경이 바뀝니다. 아울러 자신의 유익보다 남에게 유익을 줄 수 있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주님 안에서 자랑해야 합니다. 십자가 자랑, 교회 자랑, 예수님 자랑을 해야 합니다.

주님의 손길은 치료의 손길, 구원의 손길, 축복의 손길입니다. 그 손길이 개인과 가정, 사회는 물론 한반도의 복음적 평화통일에 미치길 간절히 기도할 때입니다. 주님의 손길을 간절히 기대할 때, 나 자신과 가정, 교회, 사회, 나라와 민족에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가 넘쳐날 줄 믿습니다.

엄기호 목사 (한기총 대표회장)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