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꽃트레킹·백패킹·스키보드캠프… 관광벤처기업 ‘겨울 이색 테마여행’ 기사의 사진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숲 눈꽃트레킹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평창여행의 달’(2월 9일∼3월 18일)을 맞아 동계올림픽이 개최되는 강원도 평창·강릉·정선 일대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벤처기업과 함께 떠나는 겨울 이색 테마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여행에 특별함을 더하는 관광벤처기업이 각 기업의 특색을 살려 더욱 특별하게 준비한 10개 테마여행은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겨울축제 프로그램부터 자전거 라이딩, 눈꽃트레킹, 백패킹, 스키·보드캠프 등 활동형 여행객들을 위한 상품은 물론, 눈꽃 속을 달리는 트레일러닝, 보물찾기하듯 표식을 따라 달리는 해시런, 산 속에서 즐기는 설피 트레킹과 산악스키까지 독특한 프로그램으로 가득하다.

프로그램별 세부정보는 평창여행의 달 홈페이지(http://winter.visitkorea.or.kr) 내 ‘관광벤처기업 겨울 이색 테마여행’ 배너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으며, 링크된 각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특가에 예약할 수 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관광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창의적 관광활동을 제공하는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을 통해 관광벤처기업을 선발하고 있다. 또 이들이 개발한 상품과 서비스를 보다 많은 여행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