윷이요∼ 리조트도 설맞이 한마당 기사의 사진
국내 리조트가 설을 맞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윷놀이와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한마당을 펼치고 풍성한 경품 이벤트와 할인 이벤트도 벌인다.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는 15∼17일 리조트 내 레스토랑 또는 마리나베이 이용객을 대상으로 미니윷놀이 세트 증정 이벤트를 연다. 16일 체크인하는 투숙객에게는 당첨 경품 쿠폰이 들어있는 포춘쿠키를 제공한다. 객실 당 2개씩 증정하는 당첨 경품은 오션베이 무료 이용권, 오션베이 1만원 이용권, 콜럼버스 키친 조식뷔페 식사권 등이다.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은 15∼17일 베누스광장에서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진행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또 18일까지 호텔 로비에서는 100일 뒤 발송되는 사랑의 엽서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명리조트 천안은 15일부터 오션파크 할인 이벤트를 벌인다. 3대가 함께 오션파크에 입장하면 최대 6인까지 50% 할인, 개띠 고객에게는 본인 무료와 동반 3인까지 40% 할인 혜택을 준다.

한화리조트가 운영하는 설악 쏘라노는 16일 전통음료 시식과 경품이 마련된 떡메치기 이벤트를 개최한다. 16∼17일 윷을 던져 윷이나 모가 나오면 선물을 증정하는 ‘윷모 나와라’도 연다. 한화리조트 경주는 설날 고무신 던지기, 제기차기, OX퀴즈, MC를 이겨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생활용품세트,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 이용권, 뽀로로 인형 등 상품이 준비돼 있다.

곤지암리조트는 15∼17일 ‘곤지암 설맞이 가족 한마당’(사진)을 진행한다. 이 기간 매일 저녁 EW빌리지 그랜드볼룸 등에서 마술공연과 추억의 레크리에이션 등이 펼쳐진다. 설 연휴 동안 리조트 로비에서는 ‘스스로 연주하는 피아노’ 공연도 진행된다.

리솜리조트는 18일까지 럭키 즉석복권 이벤트와 민속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1등은 리솜리조트 객실 이용권(6명), 2등은 리솜리조트 스파 무료 이용권(45명), 3등은 리솜리조트 카페리솜 커피 이용권(45명), 4등은 리솜리조트 스파 50% 할인권(225명)이 제공된다.

충북 제천의 리솜포레스트는 ‘복주머니 양궁놀이’를 진행한다. 과녁에 콩주머니 5개를 던져서 나오는 점수의 합이 70점 이상이거나 2018년을 상징하는 ‘20점’ 또는 ‘18점’이 나오면 룰렛을 돌려 당첨된 선물을 준다.

하이원리조트는 16일 오후 5시까지 윷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투호 등 전통놀이 체험마당을 연다. 15∼17일 오후 2시30분부터 밸리 스키하우스에서 ‘윷놀이 가족대항전’을 개최한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