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국민 미션 어워드-㈜정보넷] 교회 홈페이지 열풍 주역… 이번엔 스마트 주보

스마트주보 앱

[국민 미션 어워드-㈜정보넷] 교회 홈페이지 열풍 주역… 이번엔 스마트 주보 기사의 사진
종이주보를 스마트주보로 바꿔주는 서비스가 인기다. 20년 전 한국교회에 도메인 홈페이지 제작 열풍을 일으킨 ㈜정보넷에서 다시 한번 스마트주보로 교회의 획기적인 변화를 모색하면서 교계에 큰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모든 교회가 반드시 만들어야 하는 주보. 각 교회가 주보를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스마트주보로 바꾸면서, 편집 인쇄 배달 접지 분배 회수 파기 등 번거로운 과정이 모두 없어지게 되는 주보혁명이 일고 있다.

㈜정보넷 조수현 대표는 “교회들이 종이주보에서 스마트주보로 바꾸면 기존 주보 인쇄비의 5∼10%만 들기 때문에 자원을 아낄 수 있고, 환경보호에도 앞장서게 된다”고 설명한다.

스마트주보를 도입한 교회는 번거로운 작업이 없어져 주보 만들기가 쉽고, 성도들은 편리하게 주보를 볼 수 있어 모두에게 환영받고 있다. 특히 스마트한 교회의 이미지를 갖게 되고 무엇보다 경비절감이 이루어지기에 개척교회나 미자립교회, 해외 한인교회에서도 매우 반기고 있다.

㈜정보넷은 한국교회, 더 나아가 세계교회가 복음전파와 목양의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IT 기술을 이용해 좋은 프로그램으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세워진 믿음의 기업이다.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