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자씨] 거듭남의 의미 기사의 사진
미국 제39대 대통령 지미 카터는 공식 석상에서 이런 발언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적이 있습니다. “나는 거듭난 크리스천입니다.”

그 믿음에 감탄이 절로 나오지만 사실 이 말은 크리스천이라면 누구나 해야 할 고백입니다. 왜냐하면 그들 모두 거듭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거듭남은 하나님께로부터 다시 태어나는 사건으로, 중생 또는 신생이라 부릅니다. 당신은 거듭났습니까.

거듭났다는 것은 내가 죄인임을 인정하고 자백하는 것입니다. 예수 십자가 대속을 믿는 것입니다. 은혜로 죄 사함 받은 것입니다. 의롭게 된 것입니다. 예수를 나의 주 하나님으로 영접한 것입니다. 하나님 자녀가 된 것입니다. 천국 백성이 된 것입니다. 영생을 얻은 것입니다.

거듭났다는 것은 하나님 형상이 회복된 것입니다. 성화가 시작된 것입니다. 회심한 것입니다. 하나님과 동행이 시작된 것입니다. 내 삶에 하나님 나라가 시작된 것입니다. 죽음에서 생명으로 건져진 것입니다. 주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는 것입니다.

이상은 거듭남에 대한 다양한 표현으로 동시적으로 일어나는 사건입니다. 아직 위와 같은 사건을 경험하지 못했다면 아직 거듭난 크리스천이 아닐지 모릅니다. 이 질문에 대답해 보십시오. 당신은 진정 거듭났습니까.

김석년 목사(서울 서초성결교회)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