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문재인케어Ⅱ-시행 1년 점검·방향 모색… 보건의료산업 혁신 집중 토론 기사의 사진

이전이미지다음이미지

국민일보와 쿠키뉴스가 2018 미래의학포럼을 공동 개최합니다. 올해 주제는 ‘문재인 케어Ⅱ: 보건의료산업의 혁신 방향’입니다.

정부는 ‘병원비 걱정 없는 나라’를 표방하며 획기적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인 문재인 케어를 추진하고 있지만 아직 갈 길이 멉니다. 고가 항암제 등 신약에 대한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은 여전히 낮습니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반 신개념 의료기기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지만 인허가나 규제 관련 법·제도는 제대로 정비돼 있지 않습니다. 새로운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사용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도 고민이 필요합니다.

국민일보·쿠키뉴스 2018 미래의학포럼에선 지난해 포럼의 연장선상에서 문재인 케어의 1년간 추진 현황을 살펴보고 의약과 의료기기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하고자 합니다.

1부에선 이대호 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교수가 ‘문재인 케어, 치료제 보장성 강화 어디까지 왔나’를 주제로 발표합니다. 정형선 연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정부 부처, 제약업계, 시민단체 전문가들과 패널 토론을 진행합니다.

2부에선 최윤섭 디지털헬스케어연구소 소장이 ‘AI, 빅데이터 기반 의료기기산업 혁신-미국 FDA 사례를 중심으로’, 신수용 성균관대 삼성융합의과학원 교수가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의료정보 활용 방안’을 주제 발표하고 전문가들의 토론이 이어집니다.

2018 미래의학포럼은 문재인 케어와 대한민국 보건의료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타진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제 : 문재인 케어Ⅱ- 보건의료산업의 혁신 방향

◇일시 : 2018년 7월 5일(목) 오전 8시30분∼낮 12시30분(포럼 이후 중식)

◇장소 :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빌딩 12층 컨벤션홀

◇참가 신청 및 문의 : 02-3153-4345, kuki@kukinews.com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