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8.9.1) 기사의 사진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창 12:2∼3)

“I will make you into a great nation and I will bless you; I will make your name great, and you will be a blessing. I will bless those who bless you, and whoever curses you I will curse; and all peoples on earth will be blessed through you.”(Gen 12:2∼3)

본문은 하나님께서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을 처음 만나는 장면의 대화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인류에 미칠 구원의 청사진을 설명합니다. 구원을 말하며 이 두 절의 본문에서 다섯 번씩이나 반복되는 단어가 있는데 ‘복’입니다. 기독교의 구원은 한마디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금생과 내생의 복을 누리는 것을 말합니다. 모두가 행복하게 사는 것, 그것이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바입니다. 노영상 교수(백석대)



약력=△장로회신학대 교수 △ 호남신학대 총장 역임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