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8.8.31) 기사의 사진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마 6:13)

“And do not lead us into temptation, but deliver us from evil. For Yours is the kingdom and the power and the glory forever. Amen.”(Matthew 6:13)

주기도문은 “대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라는 외침으로 끝납니다. 이 고백은 하나님 구원역사의 마지막 완성을 뜻하는 말씀이며 우리의 마지막 소망입니다. 또한 오늘을 살아가는 성도가 지녀야 할 삶의 자세입니다. 우리는 예배할 때마다 이 기도를 드리며 삶을 마칠 때까지 이 기도를 드릴 것입니다.

내가 가진 모든 것은 하나님의 것입니다. 생명과 믿음 재능 직업 축복은 물론 함께하는 가족과 우리의 교회까지도 모두가 하나님이 주신 것입니다. 나는 일평생 청지기로서 이 모든 것을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사용할 것이며 마지막에 이르러 이 모든 것을 하나님께 돌려드리겠다는 것은 진실의 고백입니다. 나라를 지으셨으며 권세를 세우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박원호 총장 (실천신학대학원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