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로 가는 길, 지혜를 모아주세요

갈림길에 선 한반도 교회·국민일보와 함께

평화로 가는 길, 지혜를 모아주세요 기사의 사진

이전이미지다음이미지

국민일보가 창간 30주년을 맞아 ‘한반도 평화와 한국 교회·언론의 역할’을 주제로 ‘2018 국민미션포럼’을 개최합니다. 북한이 변화의 움직임을 본격화하면서 한반도는 중차대한 시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번 포럼은 변모하는 한반도 정세에 맞춰 한국교회의 할 일이 무엇인지, 복음 실은 종합일간지 국민일보의 지향점은 어떠해야 하는지 모색하는 자리입니다.

한국교회는 진보와 보수를 망라하고 지금까지 북측에 대한 인도적인 지원을 통해 공교회적 사명을 완수하려 애썼습니다. 특히 남북이 한층 가까워진 요즘 한국교회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북한 땅에 그리스도의 사랑을 어떻게 전할 것인지 한국교회의 사역 방향을 찾아보려 합니다. 사랑, 진실, 인간을 사시로 창간 30주년을 맞는 국민일보가 통일 한국 시대에 대비한 기독교적 가치를 구현하는 좋은 신문으로 거듭나기 위한 방안도 짚어보고자 합니다.

1부 기념예배에서는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의 설교에 이어 2부에서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이 ‘한반도 정세 변화와 평화를 위한 한국교회 역할’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합니다. 3부에서는 ‘한국교회 대북사업의 성공 사례’ 등 주제발표와 질의응답이 이어집니다. 목회자와 평신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일시 : 2018년 10월 11일(목) 오전 9시∼오후 4시

◇장소 : 국민일보사옥 12층 컨벤션홀

◇개인 참가비 : 5만원(중식 및 책자 제공) 우리은행(1005-401-748812, 예금주 국민일보㈜)

◇참가신청 및 문의 : 02-7819-418, jonggyo@gmail.com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