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8.10.16) 기사의 사진
“만일 누구든지 여호와의 금령 중 하나를 부지중에 범하여도 허물이라. 벌을 당할 것이니.”(레 5:17)

“If a person sins and does what is forbidden in any of the LORD’s commands, even though he does not know it, he is guilty and will be held responsible.”(Leviticus5:17)

모든 나라에 법이 있습니다. 법을 지키지 않으면 죄인이 되고 처벌을 받습니다. 그런데 법의 기준이 나라마다 다릅니다. 어떤 곳에선 죄가 되지만 다른 곳에선 죄가 되지 않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죄가 아니지만 현대사회에서 죄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세상의 죄는 상대적 기준입니다. 이는 공정하지 않습니다.

죄에 대한 절대적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죄에 대한 기준을 하나님의 말씀에 두고 있습니다.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을 거절하는 것은 죄입니다. 마음에 악한 생각을 한 번이라도 하면 죄인입니다. 죄의 결과는 사망과 영원한 형벌입니다.

하나님 안에 있는 우리는 죄인이지만 우리의 공로가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로 인해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인이 됐습니다. 이 은혜를 찬양합시다.

장상태(고양 좋은우리교회 목사)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