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8.10.17) 기사의 사진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 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창 3:6)

“When the woman saw that the fruit of the tree was good for food and pleasing to the eye, and also desirable for gaining wisdom, she took some and ate it. She also gave some to her husband, who was with her, and he ate it.”(Genesis 3:6)

상한 음식을 먹으면 탈이 납니다. 배가 아프고 온몸이 가렵습니다. 심한 경우 입원을 해야 합니다. 변한 음식을 먹었기 때문입니다. 음식은 본래 성질이 변하면 먹을 수 없습니다. 버려야 합니다.

사람도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원래 선하게 창조했지만 자신의 의지로 악을 행했습니다. 이로 인해 인간은 본래 지위를 잃어버렸습니다. 죄를 지으며 적극적으로 악을 행하게 됐습니다. 타락한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다시 선을 행할 수 있는 의지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구원받은 자녀의 증거는 말씀을 기뻐하고 그 말씀대로 살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장상태(고양 좋은우리교회 목사)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