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8.10.20) 기사의 사진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 나 여호와는 심장을 살피며 폐부를 시험하고 각각 그의 행위와 그의 행실대로 보응하나니.”(렘 17:9∼10)

“The heart is deceitful above all things and beyond cure. Who can understand it? ‘I the LORD search the heart and examine the mind, to reward a man according to his conduct, according to what his deeds deserve.’”(Jeremiah 17:9∼10)

배추씨를 심으면 배추가 자랍니다. 오이씨를 심으면 오이가 납니다. 어떤 씨앗이든지 본래 갖고 있던 성질을 드러내며 자랍니다. 모든 사람에게 본성이 있습니다. 모든 인간은 원죄라는 본성을 갖고 태어나 자범죄라는 결과를 낳습니다. 사람은 성장하면서 마음에서부터 죄의 현상이 드러납니다. 항상 착하고 의로운 일을 하기보다는 자기중심적 죄의 의지가 더 강합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은 많은 죄를 범하고 삽니다. 아담의 후손은 누구든 죄의 노예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속한 자녀는 의의 자녀입니다. 말씀에 대한 순종과 옳은 일에 대한 의지를 주십니다. 선한 일을 행하며 말씀을 사모하고 말씀대로 살려는 마음을 주십니다.

장상태 목사(고양 좋은우리교회)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