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8.11.5) 기사의 사진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창 3:15)

“And I will put enmity between you and the woman, and between your offspring and hers; he will crush your head, and you will strike his heel.” (Genesis 3:15)

아담과 하와는 뱀의 교묘한 유혹에 넘어가 죄를 짓습니다. 그들은 죄로 인해 하나님께 유죄 판결을 받습니다. 더욱이 여자의 후손은 뱀과 영적 싸움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아담과 하와는 큰 절망감이 들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한줄기 희망의 빛을 남겨 주셨습니다. ‘여자의 후손이 뱀의 자손의 머리를 짓밟고 결국은 승리할 것이다’ ‘지금 당장은 여자의 후손이 지는 것같이 보일지라도 반드시 이길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언약입니다. 우리는 언약 백성입니다. 여자의 후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승리하셨다면, 우리 또한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절벽 끝에서도 희망의 노래를 부릅시다.

오재승 목사(김포 길과문교회)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