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8.11.6) 기사의 사진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창 12:2∼3)

“I will make you into a great nation and I will bless you; I will make your name great, and you will be a blessing. I will bless those who bless you, and whoever curses you I will curse; and all peoples on earth will be blessed through you.”(Genesis 12:2∼3)

하나님께서는 죄를 짓고 절망할 수밖에 없는 아담과 하와에게 한줄기 희망의 빛을 남겨주셨습니다. ‘여자의 후손이 뱀을 이기게 될 것이다.’ 이 언약의 말씀이 아브람(아브라함)에게 전해졌을 때까지만 해도 작은 지류(支流)에 불과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아브람을 ‘복의 통로’가 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결국 거대한 바다를 이루게 됩니다. 현재는 미미해 보이지만 우리도 아브람처럼 복이 되고 복의 통로가 되면, 하나님의 은혜가 바다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복덩이’입니다.

오재승 목사(김포 길과문교회)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