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8.11.7) 기사의 사진
“규가 유다를 떠나지 아니하며 통치자의 지팡이가 그 발 사이에서 떠나지 아니하기를 실로가 오시기까지 이르리니 그에게 모든 백성이 복종하리로다.”(창 49:10)

“The scepter will not depart from Judah, nor the ruler's staff from between his feet, until he comes to whom it belongs and the obedience of the nations is his.”(Genesis 49:10)

하나님은 약속의 하나님이시며 그 약속을 반드시 이루시는 분입니다. 그러나 아담 이후 출현했던 여자의 후손들 면면을 살펴보면 하나님의 왕권 회복과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더욱이 유다와 그의 가족사를 보면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여자의 후손인가 의문이 듭니다. 유다는 며느리와의 사이에서 쌍둥이 자녀를 낳습니다. 하나님은 그러한 유다의 후손을 통해 당신의 왕권을 회복시키겠다고 합니다. 우리의 이성과 상식으로서는 도저히 이해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언약이 성취되는 데에 있어서는 그분의 의지와 은혜만이 필수 조건입니다. 우리는 이성과 상식 너머에 계신 그분의 위대하심을 믿고 순종해야 합니다. 믿을 수 없는 중에 믿는 당신이 희망입니다.

오재승 목사(김포 길과문교회)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