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8.11.8) 기사의 사진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들에게 재앙을 내리려고 지나가실 때에 문 인방과 좌우 문설주의 피를 보시면 여호와께서 그 문을 넘으시고 멸하는 자에게 너희 집에 들어가서 너희를 치지 못하게 하실 것임이니라”(출 12:23)

“When the LORD goes through the land to strike down the Egyptians, he will see the blood on the top and sides of the doorframe and will pass over that doorway, and he will not permit the destroyer to enter your houses and strike you down.”(Exodus 12:23)

하나님은 아담과 하와 그리고 여자의 후손을 통해 그분의 왕권이 회복되길 원했습니다. 그러나 여자의 후손들은 이집트로 내려간 뒤 430년 동안 이를 잊고 지냈습니다. 하나님만 그분의 약속을 신실하게 이행하셨습니다. 때가 되자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을 이집트의 종살이에서 해방시키기 위해 열 가지 재앙을 내립니다. 이집트 내 모든 장자들이 죽임을 당하지만 유월절 어린양의 피를 문 인방과 좌우 문설주에 바른 집만 화를 면했습니다. 유월절 어린양의 피의 효력은 잠시뿐입니다. 우리에겐 완전하고 영원한 유월절 어린양의 피가 필요합니다. 바로 예수님입니다.

오재승 목사(김포 길과문교회)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