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18.11.13) 기사의 사진
“요한이 잡힌 후 예수께서 갈릴리에 오셔서 하나님의 복음을 전파하여 이르시되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더라.”(막 1:14∼15)

“After John was put in prison, Jesus went into Galilee, proclaiming the good news of God. ‘The time has come’, he said. ‘The kingdom of God is near. Repent and believe the good news!’”(Mark 1:14∼15)

하나님께서는 아담과 하와의 타락 이후 여자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짓밟고 승리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후 많은 여자의 후손들이 나타났지만 약속의 후손이 아니었습니다. 마지막 선지자들의 예언이 끝난 뒤에도 수백 년이 지났습니다. 요한이라는 선지자가 나타납니다. 그도 진짜가 아니었습니다. 예수라는 청년이 요한에게 세례를 받습니다. 그 후 하늘이 갈라지고 성령이 비둘기같이 내려옵니다. 하나님으로부터 ‘내 사랑하는 아들이라’는 인정을 받습니다. 기다리던 진짜가 나타났습니다. 요한이 잡힌 후 예수는 하나님의 복음을 선포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통치할 때가 가까이 왔으니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라’고 합니다. 누구나 진심으로 회개하고 복음이신 예수를 믿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예수를 믿은 당신이 세상의 희망입니다.

오재승 목사(김포 길과문교회)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